소요

소요3

우두망찰 2013. 11. 26. 00:45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그렇게 갔다. 이 가을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담밖 세상으로 나와

근처 새로 문을 연

국립미술관으로 갔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하지만 이미 늦은 시간

따로 하루 시간을 낼 일이지

짜투리로 될 일은 아니질 않겠는가

 

관람객 또한

과천에 비할수 없을만큼 많고

입장료 또한

용산박물관 무료와 달리 비쌀것 같은데

폐관이 몇 시인지 커피 한잔 사기도 힘들고

티켓팅 줄도 끝없이 장사진이었다.

모쪼록 이 열기가 나들이만은 아닌

지리적 특성만은 아닌 진정한 문화사랑

특정부류 아닌, 보편적 우리 삶의 여유의 증표이기를

 

30분 남짓 주마간산 표피 몇 장 

 

 

아트리움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카페테리아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어렴풋 그 달빛속 나무는 비술나무였다.

광릉 국립수목원 본관 앞

중앙의 나무가 이 나무이듯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기존 기무사? 건물 리모델링부분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그곳을 나와

 

 

 

골목길 돌아

 

 

 

 

 

 

향긋한 모과차 대신

 

모과같지않게 가지런한

한옥집에서 커피 한잔을 사

 

 

 

 

 

 

이제

오전에 눈길을 끌던 그 포스터의

갤러리를 찾아가 보았다.

뭐 갤러리랄것도 없는

외진 막다른 골목

멋진 외양도

세련도

전혀 무관해 보이는 변방

이런 전시품

어쩌면 판매품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옷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이것은 무엇인가?

 

 

 

 

몇년전인가? 중앙박물관에서 본

차마고도 생필품, 유물전같은

야크나 양털같은 것을 주조로

거친 질감, 조직, 재질의

 천연 수공의 염량. 의복들

(이 종류만 양해를 얻어 찍었다)

 

그러고보니 내게도 이와 비슷한 물건, 옷 

-즐겨입는- 이 한둘 있다.

 

 

 

 

간편 카메라주머니

-티벳처녀가 한땀 한땀 손수짰음직한

 

 

 

 

 

 

두터운 캔버스 면천 재킷 -뉴욕 디자이너

 

 

 

 

 

 

그 전시 제목

 

 

(혼자뿐인 그 갤러리에서 혼자뿐인 아가씨에게서

한장 얻어온 포스터를 찍었다)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이제 나도 떠나도 될까?

따뜻한 모자도 준비되었으니~

아니다 유목이니

떠나는 게 아닌 나서는 것

생산과 생계는 

'흐미' 한자락이야 괜찮겠지

 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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